[ Press ]
New and exciting news about UXIS
We always try to deliver new and exciting news
청소년 화상상담플랫폼 'e-청소년상담체계(비대면 상담 플랫폼)‘ 개발 착수
- 청소년안전망을 구축을 위한 온라인상담(화상, 채팅) 및 회의 서비스 제공
- 자체 개발 화상솔루션을 커스터마이징하여 청소년 화상상담에 맞춤 기능 및 화면 제공
- 전국 225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공동 활용 예정
화상상담/회의솔루션 전문기업 유시스(대표 박종덕)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e-청소년상담체계(비대면 상담 플랫폼)(이하 e-청소년상담체계)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의 이번 구축 사업은 심리·정서적 문제를 호소하는 위기청소년의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활동 수요 증가에 따른 온라인상담 인프라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청소년안전망 구축을 위한 e-청소년상담체계 시스템 도입으로 기존의 방문·대면 상담, 전화 상담, 문자(카카오톡) 상담에 화상상담까지 상담채널을 확대하게 되며, 상용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인한 보안문제, 인권문제 발생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청소년상담체계 구축 후 전국 225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1만여 상담사가 공동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청소년 화상상담 외에 기관 간 화상회의에서 활용하여 대면회의를 위한 출장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 절감도 예상된다.
유시스는 화상상담/회의솔루션 베러 온(Better ON)을 적용하여 비대면 상담/회의 시스템을 구현한다. WebRTC 기반의 화상솔루션 베러 온(Better ON)은 서버 부하를 분산하여 동시접속으로 인한 장애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화상상담/회의 시간과 상담/회의Room 개설에 제한을 두지 않아 활용성이 높다.
유시스 관계자는 “상담자가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청소년 화상 상담을 위한 커스터마이징을 준비 중에 있다”라며, “사업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시스는 기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베러 온(Better ON)의 지속적인 기능 개선에도 핵심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딥러닝(Deep Learning) 기반 AR 모션 기술 적용과 블록체인 방식의 개인정보 암호화 알고리즘을 개발 중에 있다.
▼ 기사 원문보기